티스토리 뷰

반응형

명불허전 보양식 추어탕의 7가지 효능





미꾸라지를 통째로 갈아 넣는 추어탕은 뼈째먹기 때문에 많은 영양소를 다량 섭취 가능한 명불허전 보양식이다. 


추어탕의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1. 골다공증 예방 - 풍부한 칼슘


미꾸라지를 뼈째 먹기 때문에 칼슘 함량이 단연코 많은 음식이다.

칼슘은 성장기 아이들 뿐 아니라 뼈 건강이 중요한 어르신들까지 꼭 필요하다.  

추어탕에는 칼슘과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흡수를 도와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미꾸라지를 통으로 갈아서 만들어냈기 때문에 더더욱 칼슘 흡수에 좋다.








2. 원기회복 우수, 간 건강 도움 - 풍부한 타우린 


타우린은 자양강장제에도 들어갈만큼 기력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미꾸라지에는 이런 타우린이 많다. 


추어탕에 있는 타우린 성분은 간을 보호하고, 간을 해독시키는 작용도 한다. 그래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또 우수한 단백질 및 칼슘과 비타민A, B, D 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원기회복 시키고, 정력을 돋구어 주는 강장 강정식품입니다.





3. 위장에 좋음


미꾸라지에서 나오는 미끌한 성분인 '뮤신'은 소화를 도와주며, 위점막을 보호해주어 위장 관련 질환을 앓고있는 환자에게 좋다. 








4. 노화방지


미꾸라지의 미끈거리는 성분에는 콘드로이친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콘드로이친은 인체의 혈관과 장기를 깨끗이 해주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5. 성인병 예방 -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 함유


추어탕에는 EPA, DHA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가득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이 혈관과 관련된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

불포화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성인병 예방에 좋다고 할 수 있다.






6. 양질의 단백질


추어탕은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우수한 음식이다. 특히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암환자들에게 좋다.

암 환자들에게는 소고기 돼지고기와 같은 붉은 고기보다 닭고기나 생선같은 흰 고기가 더 좋다고 한다.

추어탕 한 그릇이면 양질의 단백질을 양껏 보충하게 되는 셈이다.








7. 비타민과 미네랄 


추어탕에는 필수 미네랄과 비타민이 많다. 

특히 비타민 A와 비타민 D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이들은 각각 눈, 뼈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이다.

비타민 A는 로돕신의 생성과 관련이 있어서 시력 회복과 야맹증 개선에 효능이 있다.





추가로,

추어탕은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이 풍부하고 지방은 적어 칼로리 걱정이 없어 먹을 수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우수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