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11가지 차




1. 어성초차 


천연 항생재로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꾸준히 복용하면 모세혈관 확장 및 성인병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혈압에 좋은 차 입니다. 





2. 국화차 


향이 좋아 평소 마시기 좋은 국화차는 심장의 관상독맥을 확장시키고, 혈류량을 증가시키며, 관상독맥경화로 인해 나타나게 되는 고혈압, 협심증, 뇌혈관장애 개선, 동맥경화 개선 등에 도움이 되는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가지와 함께 드실경우 동맥경화로 인해 나타나는 고혈압을 더욱 빠르게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3. 녹차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은 혈압상승을 억제하고 체내에 쌓여있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고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4. 여주차 


여주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고혈압,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채소로 얇게 썰어 건조시킨후 차로 끓여 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5. 와송차 


와송은 체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등 피를 깨끗하게 하고 혈류 증진에 도움이 되는 약초 중 하나로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와송 100그램과 물을 넣고 은은한 불에서 천천히 끓여서 차로 드시면 됩니다. 





6. 현미차 


시중에서 구하기 쉬운 현미차는 구수하고 먹기 좋은 현미차에는 피토스테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있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는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7. 팥물 


팥물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 활성산소 제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고혈압,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8. 당귀차 


특유의 냄새를 가지고 있고 성질이 따뜻한 당귀도 고혈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로 차로 끓여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9. 쑥차 


몸을 따뜻하게 하는 쑥차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고혈압을 개선 및 나트륨 배출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혈압에 좋은 차로 즐겨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10. 도라지차 


사포닌, 이눌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암효과도 뛰어난 도라지차도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 및 고혈압을 낮춰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혈압에 좋은 차입니다. 






11. 뽕잎차 

뽕잎차는 혈압을 낮추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고혈압에 좋은 차로 즐겨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