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암세포 자살 유도하는 미역귀의 효능  



미역귀는 미역의 뿌리 근처에 붙어 있는 미역의 생식기관이다.

'미역귀'는 특히 최근 천연항암물질인 '후코이단'은 물론 피부병 등 각종 성인병에 유익한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미역의 생식기'로도 통하는 미역귀에는 칼륨은 물론 알긴산과 암세포를 자살시키는 효능이 밝혀져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후코이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초고추장 무침으로 먹으면 좋은 미역귀의 효능을 알아보자.


 

1. 항암효과 & 면역력 증가

일본에서 후쿠시마 원전 사고 때 일본 사람들은 미역귀를 많이 먹었다고 한다. 

미역귀에는 '후코이단'이라는 생리 활성 물질이 들어있어서 암 세포를 제거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본에서는 미역귀 먹는 날을 지정해서 먹을 정도로 효과를 인정하고 적극 섭취를 장려하고 있다. 

또한 미역귀에 있는 후코이단 성분은 몸의 면역력을 높은 상태로 유지해준다.

 


2. 혈관 질환 & 성인병 예방

미역귀에는 고혈압을 유발시키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성분이 있다.

미역귀는 점액질로 이루어져 있으며, 천연해조성분이 존재하는데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며 성인병 예방 효과가 좋다.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게 가능하다.



3. 변비 예방

미역 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유명하다.

특히 미역귀 부분에 많이 들어 있다. 장을 통과하면서 노폐물을 흡수하면서 부피가 커져서 배변을 도와주기 때문에 변비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다. 

 


4. 다이어트

체중 감량을 원하는 사람에게도 미역귀가 좋다. 미역귀 칼로리는 100그램에 160칼로리 밖에 되지 않는 저열량 식품으로 지방도 적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미역귀에는 알긴산은 미역, 다시마 등 갈조류에 존재하는 다당류 천연 식이 섬유소로서 섭취하면 위 속에서 겔로 변한 뒤 섭취된 수분을 흡수해 부피가 팽창한다.

이 때문에 음식물의 위 배출시간을 늘려 공복감을 줄이고 포만감을 느끼게 해 식사량을 조절할수 있어 비만예방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또 미역귀에 칼륨이 풍부한데 이 칼륨이 몸의 붓기를 빼는데 특효가 있어 다이어트 중 먹고싶은 스트레스를 해소 할수 있다.



5. 중금속 배출

미역귀에 있는 다당류와 점질물 등은 중금속을 배출하는데 뛰어나다. 이런 다당류와 점질물은 농약이나 중금속을 흡수해서 배출시켜 준다. 

 



6. 암세포 인식

미역귀에는 암세포를 인식하는 성분인 ‘다당체’가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 ‘푸코스’라는 당류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방어에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주의할 점>

 과다 섭취할 경우 요오드가 축적되어 갑상선 기능 저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깨끗하게 씻지 않고 섭취하면 염분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 나트륨 섭취가 늘어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게 세척해야 한다.


<고기먹을 때 함께 먹자>

요즘의 동물성 지방에는 중금속이 많다.

사료에 들어 있는 중금속이 지방에 달라붙기 때문이다.

미역은 이 중금속과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몰아내 쇠고기, 돼지고기를 먹을 때는 미역과 된장국도 함께먹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