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름방지 생활습관 10가지 



1. 자외선을 피하라.

자외선은 피부에 가장 큰 적이 될 수 있다.

당장 주름이 생기지 않더라도 나중에 자외선이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자외선 자체가 수분을 빼앗아 가고 피부의 탄성력을 저하 시켜서 피부혈관을 늘어지게 해 주름을 만들 수 있다. 




2. 눈 비비는 습관

자기 자신도 모르게 눈을 자꾸 비비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이것 역시 눈가의 피부에 자극을 줘서 주름을 만드는 영향을 끼친다.

여성분들 화장을 할 때 아이새도우, 마스카라 등의 화장을 오래 하는 것도 주름의 원인이 될 수있다.

집에 와서는 바로 화장을 지워주는 습관도 중요하다.




3. 수분 부족

피부가 좋아지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다.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부가 더 푸석하게 되고 피부 노화가 더 빠르게 온다.

보통 하루 1.5리터 정도의 물을 드시는 게 좋다.




4. 규칙적으로 잠들기

밤늦은 시간까지 잠을 자지 않고 스마트폰을 하거나 TV를 시청하거나 또는 책을 읽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밤 10시에서 2시까지 안에는 잠을 자야 낮 동안에 손상되었던 피부의 피부세포 재생을 할 수가 있다.

만약 이 시간대에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면 피부 결이 상하고 거칠어지게 된다.




5. 얼굴 표정

사람은 평소 인상이 그 사람의 표정을 따라간다는 말도 있다.

표정이 짜증이 나 있거나 찌푸리고 화가 나 있다면 그 모양 그대로 주름이 생길 수가 있다.

평소 거울을 보면서 시간 나는 대로 체크해 주시면 도움이 될 수 있다.




6. 자는 습관

사람마다 자는 습관은 다 다르기 마련이다.

베개를 높고 낮게 베고 자는 사람도 있고 엎드려서 자는 사람, 옆으로 만 누워서 잠드는 사람이 있다.

이는 눈가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주름이 겹쳐 얼굴을 붓게 만들 수 있으니 베개를 베고 잘 때는 뒤통수를 대고 바른 자세로 자는 것이 좋다. 




7. 화장품 바르는 방법

세안을 하고 나서 스킨, 로션을 얼굴에 바를 때

그냥 위아래로 쓱싹쓱싹, 벅벅 문지르는 사람이 있다.

이는 잘못된 방법으로 주름이 생기지 않고 얼굴살이 쳐지지 않도록

 아래에서 위로 무겁지 않게 살짝 위로 쳐주면서 발라 주시는 게 좋다.




8. 뜨거운 물로 씻기?

밖에서 돌아와서 샤워를 하게 되면 자연스레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된다.

따로 얼굴 세안을 하지 않고 그 자리에서 샤워기를 이용하여 씻는 사람이 많다.

이 뜨거운 물로 씻게 되면 피부에 유분기와 수분을 빠르게 빼앗아 가기 때문에 빨리 수분 공급을 해줘야 한다.

샤워를 한 후에는 오일과 보디로션을 얼른 발라 줘야 하고 얼굴 세안은 따로 미지근한 물로 하는 것이 좋다. 




9. 담배

흡연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 유해물질이 흡수가 된다.

이 유해물질들로 인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고 몸에 노폐물이 쌓이게된다.

피부에 잦은 트러블이 생길 수가 있고 성인 여드름을 유발할 수가 있게 된다.

또한 수분 함량이 떨어져 피부가 건조해져서 주름을 유발하게 된다.




10. 눈에 스킨을 바른다?

항상 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스킨과 로션으로 정해서 바르곤 하는데.

눈은 굉장히 건조한 편이라 스킨을 바르게 되면 눈 피부의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 균형이 깨지게 되면서 주름을 만들게 된다.

눈에는 아이크림 전용을 바르시는 게 좋다.



■ 집에서 할 수 있는 눈 주름 펴는 법


1. 차가운 물 수건

금방 물에 적신 수건을 얹으면 안된다. 먼저 자기 전에 물에 젖은 수건을 냉장고에 넣어 둔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냉장고에 넣어 둔 수건을 꺼내 이마와 눈 위에 얹어 둔다. 5 분 가량 두면 된다. 이 방법은 염증을 줄여주는 데 아주 좋다. 눈가 주름을 없애주는 화장용 마스크를 써도 된다.


2. 쓰고난 티백

차를 우리고 난 티백은 여러 모로 유용하다. 차를 우려낸 티백은 버리지 말고 냉장고 안에 넣어두라. 차가워졌을 때 티백을 눈 주위에 20분 가량 올려 두라. 이 방법은 눈 부위의 염증을 가라앉혀줄 뿐 아니라 다크서클도 완화해준다.


3. 오이

티백 마사지만 해도 눈 부위를 젊게 만드는 데 충분하다. 하지만 그 정도로 만족을 못한다면 오이를 얇게 잘라 눈 위에 얹어 보라. 10분 정도 그렇게 있으면 오이에 함유된 영양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해준다.


4. 알로에

싱싱한 알로에 잎을 잘라 젤을 짜낸 뒤 눈 주위를 마사지 해보라. 주름이 줄어들고 피부 컨디션이 아주 좋아진다.



반응형